유튜브 뮤직에서 가상 콘서트를 앞두고 그룹은 "처음으로 공연할 <The Album> 수록곡들과 우리가 변경한 이전 곡들이 있어서 너무 설렙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주말 블랙핑크는 일요일 오전(1월 31일)에 최초 공개되는 'The Show'와 함께 첫 라이브스트림 콘서트 경험으로 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 멤버십을 구매한 팬들이 'The Show'와 그룹의 다른 혜택들에 접속할 수 있는 만큼 라이브스트림은 유튜브 뮤직과 첫 파트너십이 될 것이다.
블랙핑크 멤버들에게 라이브스트림 이벤트는(원래 12월 말로 예정됐다가 코로나 예방조치로 연기된) 전염병의 대유행이 계속되는 동안 라이브로 자신들의 음악을 팬들에게 보여줄 기회를 제공한다.
그들의 첫 정규앨범 <The Album>이 지난 10월에 발매됐고 셀레나 고메즈와 카디 비와의 협업을 자랑했지만 4인조는 그 곡들을 순회공연에서 공연할 수 없었다 - 비록 그들이 설명했듯이 라이브스트림 연기가 이벤트를 위해 더 큰 혁신을 하도록 부추겼지만.
'The Show'를 앞두고 블랙핑크 멤버들은 이메일로 유튜브 뮤직과의 파트너십이 어떻게 조율됐는지, 지난 몇 달 동안 <The Album>에 대한 팬들의 반응을 본 것과 라이브스트림에서 공연하게 되어 가장 설레는 곡에 대해 답했다.
유튜브 뮤직과 함께 라이브스트림 콘서트 경험을 만드는 아이디어는 어떻게 결합되었나요?
팬들에게 우리의 공연을 보여줄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던 중에 유튜브 뮤직이 먼저 관심을 보였습니다. 그들의 특별한 초대에 감사드립니다. 유튜브 뮤직과 멤버십 라이브스트림을 하는 건 우리가 처음이라고 들었습니다. 이번 기회가 특별한 만큼 잊지 못할 쇼를 공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싶어요!
왜 그게 그룹에게 좋은 생각 같았나요?
그룹 생각보단 팬분들을 먼저 생각했어요. 유튜브는 팬들에게 가장 친숙한 플랫폼이고 우리 음악과 공연이 전 세계 팬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해준 최고의 파트너였습니다. 유튜브 네트워크와 블링크는 항상 큰 시너지 효과를 냈습니다.
라이브스트림 중에 팬들이 놀랄만한 것들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1월 31일로 연기함으로써 원래 일정대로 진행되었더라면 어려웠을 특별한 무대를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팬분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거예요.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The Album> 수록곡들이 있고, 또 우리가 변화를 준 이전 곡들이 있어서 너무 설레요. 여태까지 본 적이 없는 무대도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어떤 곡이 라이브스트림 중에 공연하게 되어 가장 설레나요?
콘서트 무대에서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첫 정규 앨범 수록곡들로 세트 리스트를 준비하는 게 확실히 재미있었어요. 한 곡만 고르라고 하는 건 아마도 가장 어려운 질문 중 하나예요. 하지만 하나만 골라야 한다면 'Pretty Savage'일 수 있겠네요. 왜냐하면 팬들이 그 노래의 블랙핑크스러움을 좋아하기 때문에 공연할 때 힘이 솟아요.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지난 몇 달 동안 팬들이 앨범을 경험하고 그 프로젝트에 반응하는 것을 보는 것은 어땠나요?
데뷔 이후 첫 정규 앨범이었기 때문에 기대가 매우 컸고, 그 자체로도 무척 흥미진진했어요. 감사하게도 우린 큰 사랑과 응원을 받았고 프로모션 내내 행복에 겨웠습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음악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언제든 다시 투어를 할 수 있을 때를 위해 라이브 공연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낼 수 있었나요?
상황이 호전되어 곧 다시 투어를 할 수 있기를 정말로 바랍니다. 우린 팬들과 함께 하고 싶은 재미를 끊임없이 마음속에 그리면서 공연을 준비했어요. 우리 무대의 특징을 더해줄 다양한 세트와 퍼포먼스를 마련함으로써 온라인 콘서트의 이점을 활용했습니다.
* 기사 링크 :
Blackpink Previews ‘The Show’ Livestream Concert: ‘We Thought of Our Fans First’
Ahead of The Show, the members of Blackpink answered questions over email about how the YouTube Music partnership was coordinated, watching fans react to The Album over the past few months, and the…
www.billboar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