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210120) WWD - 블랙핑크의 로제가 부분적으로 도움을 준 생로랑의 사막 필름은 히트작이었다

파리지앵 2022. 1. 10. 06:07

 

힐을 신고 거대한 모래언덕 위를 활보하는 모델들을 보여준 생로랑의 2021 여름 여성 패션쇼 영상이 현재까지 약 1억 2천8십만 회의 디지털 조회수를 기록했다.

지난 12월 15일 처음 공개한 11분짜리 영상은 유튜브 2,730만,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1,100만, 웨이보 3천6십만 뷰를 기록했다. 생로랑은 공식 공개 후 24시간 만에 거의 5천만 뷰가 등록되었다고 언급했다.

의심할 여지없이 라이브스트림에 사람들이 몰려든 것은 부분적으로 생로랑의 앰버서더인 블랙핑크의 로젠박에 의해 조장되었다. 그녀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나와 함께 봐요"라고 글을 쓰는 게 필요한 전부였다. 생로랑의 최신 데님 캠페인의 얼굴로 더 잘 알려진 뉴질랜드 태생 가수이자 댄서는 이 플랫폼에서 3,460만 명의 팔로워를 자랑한다.

블랙핑크는 케이팝에서 가장 패셔너블한 걸그룹으로 꼽히며 멤버 4명 각자가 열성적인 추종자들을 누린다.

생로랑에 따르면, "로제가 확실히 상당한 참여를 이끌어냈지만 동영상의 입소문 효과는 주로 동영상 자체에서 비롯됩니다." 브랜드는 앞으로도 팝스타와 계속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생로랑은 웨어리즈마(*런던의 패션테크 스타트업) 자료를 인용하며 12월 EMV가 8,990만 유로에 달해 최종 연간 성장률 158%에 기여했다고 지적했다.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 여파로 생로랑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앤서니 바카렐로는(에펠탑을 배경으로 화려한 야외 여성 패션쇼로 유명한) 파리 패션 위크를 중도하차하고, 한 해 동안 컬렉션을 보여주기 위한 자신들만의 페이스를 정하기로 결정했다.

9월에 이 브랜드는 2021 봄 남성 컬렉션의 6분 동영상으로 4,240만 뷰를 기록했는데, 모델들이 파리의 지붕들을 뛰어넘고 에펠탑을 둘러싼 높은 런웨이를 걷는 것이 특징이다.

 

 

* 기사 링크 :

 

Aided Partly by Blackpink’s Rosé, Saint Laurent’s Desert Film Was a Hit

The video has garnered some 120.8 million digital views to date, according to the house.

ww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