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4) 포브스 - 블랙핑크의 새 앨범이 벌써 믿기 힘든 출발을 하고 있다
블랙핑크의 첫 정규 앨범 <The Album>이 마침내 도착했다. 겨우 며칠 동안 공개되었고 전 세계 차트에서 순위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그 세트는 거의 모든 곳에서 상당히 높은 순위로 등장할 것이다. 이 4인조의 첫 정규 앨범이 발매 일주일 만에 정말 인상적인 판매 실적을 올릴 것이 확실하지만 스트리밍 플랫폼에서는 어떨까?
이 한국 걸그룹은 음악 판매에서는 항상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지만, 스트리밍 플랫폼에서는 그 성공을 제대로 재현하지 못했다. 비록 이번에는 팬들이 어떻게든 이 프로젝트에 접근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리고 타이틀곡은 발매 당일 스포티파이에서 즉시 승자가 되었다.
10월 2일 금요일, 블랙핑크는 전에 없이 스포티파이 차트를 지배했는데, <The Album>에 수록된 8곡이 모두 스포티파이의 가장 많이 재생된 노래들의 글로벌 순위에서 톱 25에 진입했다.
데뷔 앨범 수록곡 중 4곡 또는 트랙리스트의 정확히 절반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곡들의 리스트에서 톱10에 자리했다. 새로운 주력 곡 'Lovesick Girls'는 3위로 데뷔했고,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한 24k Goldn&Iann Dior의 ‘Mood'와 Cardi B& Megan Thee Stallion의 'WAP' 바로 다음이다.
키디 비와 협업한 'Bet You Wanna'가 4위로 시작해 톱5 노래 중 2곡을 그룹이 장악할 수 있게 했다. 'Pretty Savage'는 8위에서 시작하며 셀레나 고메즈가 참여한 최근 싱글 'Ice Cream'은 10위로 상승했다.
상위 10위권 밑으로 <The Album>에 수록된 나머지 4곡이 크게 뒤쳐지지 않고 있다. 'Crazy Over You', 'Love to Hate Me', 'How You Like That'이 각각 17, 18, 19위에 안착하고, 후자만 이미 순위권에서 시간을 보냈으며 10월 1일에 그 지난 타이틀곡은 55위였다.
가장 낮은 순위인 'You Never Know'는 아래 25위인데, 앨범 컷으로서는 여전히 건전한 출발이다.
이 모든 스트림들은 블랙핑크의 <The Album>뿐만 아니라 노래들이 개별적으로 수십 개국의 공식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4인조 보컬 그룹이 스트리밍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면 그들은 엄청난 첫 주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